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한국교육행정학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김혜숙교수님사진

존경하는 한국교육행정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저희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선후배, 동료, 후학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교육행정학회는 교육행정의 이론과 실제를 과학적으로 탐구함으로써 한국교육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67년에 창립된 전문 학회입니다. 교육학 분야 최대 규모 학회 중 하나인 저희 학회는 지난 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학회의 과거, 현재를 살펴보고 미래를 조망하며 새로운 발걸음을 준비하는 논의의 장을 가진 바 있습니다.

 

올해 2018년부터는 새로운 반세기 도약의 꿈을 향한 발걸음을 시작합니다. 학문적 전문성을 고도로 배양·신장하고 실천적 전문성을 적극 발휘하도록 돕는 구심점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주요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첫째, 학문적으로나 실천적으로 의미 있는 주제를 가지고 회원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학술대회가 되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겠습니다. 아울러 교육행정과 정책의 현안 문제에 대해 시의성 있게 포럼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둘째,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교육행정학연구’와 2016년부터 시작된 영문학술지 ‘Journal of Educational Administration and Policy’ 발간을 통해 연구 발전을 지속적으로 주도하겠습니다. 교육행정학에 특화된 연구방법론과 연구윤리를 마련하고 학회 차원에서 확산하는 노력도 병행하겠습니다.

 

셋째, 우리나라 교육행정 실제의 개선과 사회적 신뢰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학회가 되고자 합니다. 학교지도자, 실무자의 행정전문성에 대한 대내·외적 인정을 담보할 체제와 방안을 연구하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넷째, 보다 합리적인 학회 운영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분과위원회의 활발한 활동, 회원 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교류, 미래지향적 관행의 확립, 학회 사무국 업무의 효율화 등을 기대합니다.

 

지난 반세기의 발전을 발판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한국교육행정학회에 회원님들과 관심을 가져 주신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46대 한국교육행정학회장 김혜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