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주철안교수님사진

 

안녕하십니까? 2017년 제45대 한국교육행정학회장을 맡게 된 부산대학교 주철안 교수입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교육행정학회의 업적을 바탕으로 학회가 더 발전될 수 있도록 향후 일년 동안 임원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교육행정학회는 지난 1967년에 창립되어 교육행정학의 이론 탐구, 교육행정 실제의 개선과 발전을 위한 방안 강구, 학교 현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교육정책 개발, 회원 상호간의 학술적인 교류와 친교를 위한 소통의 장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에도 다음과 같은 중점 사업을 통하여 학회를 알차게 꾸려나가고자 합니다.

 

 

 

첫째로, 4차례(춘계, 하계, 추계, 연차대회)의 학술대회를 통해서 회원 상호간 학술 교류와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중견 학자들 뿐만 아니라 학문후속세대, 신진학자, 현직 교원 및 교육행정가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학술행사를 다채롭게 운영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우리 학회가 창간 된지 50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에, 12월에 개최될 연차대회에서는 학회 설립 50년 역사를 회고하고, 새로운 50년을 전망하는 뜻깊은 장으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둘째로, 우리나라 교육행정 및 정책 현안을 분석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교육정책포럼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올 한해는 조기 대선이 실시될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정부의 교육정책 기조에 학회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포럼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고자 합니다.

 

 

 

셋째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교육행정학연구”, 그리고 작년에 창간호가 발간된 영문학술지의 발간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올해 일본에서 개최되는 한·일 교육행정학회 공동세미나에 우리 학회에서 발표자를 포함해서 회원들이 참석하여 아시아권 학자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96734명으로 시작한 우리 학회가 1000여명이 넘는 학회로 발전하게 된 것은 회원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올 한해도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 회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5대 한국교육행정학회장 주철안 올림